온라인 강의 사이트
국민안전역량의 향상에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National Safery Competency Association

(사)국민안전역량협회 박연수 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2021.05.12
(사)국민안전역량협회(회장 박연수)는 2020년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를 우선 보호하는 문화정착을 위해 교통안전 슬로건과 함께 사진을 찍은 뒤 사회관계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되었으며 챌린지 참여자가 그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캠페인이다. 

박연수 회장은 가천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허 억 교수로 부터 참여요청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2021년 4월 15일(목요일) 13시부터 30분동안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에 있는 도수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피켓을 들고 캠페인 홍보를 진행하였다.

박연수 회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다음 참가자로 한국방재협회 윤용선회장, 한국소방기술사회 조용선 회장, 그랜드코리아레저(주) 안전경영실 이미선 실장을 지목했다.
이번 챌린지가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교통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안전역량협회 임직원 및 회원모두가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어린이가 안전한사회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사)국민안전역량협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가 적힌 교통안전문구를 들고 찍은 박연수회장 사진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실천 #1단 멈춤! 4고 예방! #대한민국 안전하자 등의 해시태그를  국민안전역량협회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한편 협회에서는 2021 광명시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을 위탁받아 광명시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보건안전 등의 교육을 11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면서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국민안전교육기관으로서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