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사이트
국민안전역량의 향상에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National Safery Competency Association
2022-10-12-재난안전세미나 제26회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0

대구 엑스포

올해 26회를 맞는 재난안전 발표회(세미나)에서는 ‘재난안전 관리체계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금년 5월 발표된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선진화된 재난안전 관리체계 구축’이라는 목표를 보다 구체화하기 위한 방향성이 논의된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재난관리체계의 실현, 일상회복이 가능한 재난조사·복구체계의 확립, 그리고 예방 중심의 국민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들이 제시될 예정이다. 


강휘진 서강대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박정운 행정안전부 방재안전사무관, 이준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 소수현 경일대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이재은 충북대 교수를 좌장으로 권용석 대구경북연구원 빅데이터센터장, 조성 충남연구원 재난안전연구센터장, 박창열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이종설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원장은 “급변하는 재난안전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속·정확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재난 예측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난 회복력 증진에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국가적 재난관리를 위한 데이터 활용 현황을 되돌아보고, 보다 과학적인 재난 대응 및 강화된 국민 안전 생활환경 조성 등 재난안전 관리체계의 선진화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0 Comments /